연천군은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동아리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개인부문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연천군은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동아리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개인부문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고양일보]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은 2020년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동아리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한국지리&지구과학 교육지원 동아리),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리틀쌤), 개인부문 경기도교육감상(전곡중 박지민)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0년 제23회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지역사회 우수한 자원봉사활동 사례를 발굴해 청소년들에게 소개하고 봉사활동에 모범적인 청소년과 동아리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연천군 관내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교육지원 자원봉사동아리를 구성하여 연천군지역아동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초등생을 대상으로 연천군만의 특색 있는 지리․역사․문화를 알아보고 토론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에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의 활성화를 마련하고 청소년 스스로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상황에 연천군 청소년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진행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