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은 2017년 고양아람누리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최고의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갖춘 10대 기획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고양아람누리 개관10주년기념 10대기획전이 한 해동안 다채롭게 펼쳐진 예정이다. <사진=고양문화재단 제공>

고양아람누리 개관일은 2007년 5월 4일이다. 이 시기에 맞춰 10대 기획 첫 공연은 5월 6일 국악인 김영임 명창의 ‘소리 효 공연’으로 시작한다. 본 공연에는 문화 소외 계층의 무료관람을 지원하는 누리티켓이 처음으로 적용된다.

이어 소프라노 조수미, 피아니스트 백건우 등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거장의 귀환’ 특집 공연이 5월과 6월에 준비돼 있다.

7월에는 영국현대미술 초대전과 고양시민이 오디션을 통해 출연할 수 있는 창작 뮤지컬 ‘하모니’가 막을 올린다. 9월과 10월에는 국립오페라단의 ‘루살카’ 공연, 그리고 지역 행사인 행주문화제와 고양호수예술제를 연계한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고양아람누리 전경, <사진=고양문화재단 제공>

12월에는 예술의전당 ‘코리아심포니오케스트라’의 공연, 시민이 만드는 예술 전시 ‘인터뷰’展이 열린다.

박진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아람누리 10주년을 기념한 10대 기획 이외에도 거리예술공연, 아침음악나들이, 마티네 콘서트 등 시민과 함께 할 많은 공연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104만 고양시의 문화예술진흥과 고양시민의 문화복지 구현을 위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들로 2017년을 채워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부 내용이 확정되는 대로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