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신입 직원 진입식을 가졌다.
지난 2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신입 직원 진입식을 가졌다.

[고양일보] 내년 봄 개원 예정인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의 건축물 사용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지난 2일 병원 교직원들이 병원 안에서 첫 근무를 시작했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지난 2017년 2월 착공한 이후 46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마침내 지난 10월 30일 의정부시로부터 건축물 사용승인을 받았다.

윤병우 원장은 “건축물 사용 승인으로 11월 2일 첫 출근한 신입 직원을 비롯해 모든 교직원이 병원 건물에서 근무를 하며 모의 진료 등 본격적인 개원 준비를 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 봄 개원을 목표로 모의 진료TFT를 구성하고, 환자・보호자 응대, 의료장비 시운전, 부서-부서, 직원-직원 간 최상의 팀워크를 발휘하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은 진료 1・2부, 간호국, 행정부 등 크게 4개 직제로 편성됐다.

진료 1부는 내과, 외과 등 21개 진료과와 뇌신경센터 등 7개 전문진료센터, 수술실과 중환자실 등 3개 특수부서를 총괄한다.

진료2부는 진단검사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직업환경의학과, 의료정보팀, 보험심사팀, 진료협력센터, 종합건진센터, 국제진료센터 등 진료지원부서와 약제부, 의료기사총괄부가 속한다.

간호부는 외래‧병동‧특수‧전담‧교육행정 등 5개 파트로 구성됐다. 행정부는 사무부, 원무부, 시설부가 해당한다.

이외에 병원장 직속으로 기획실, 감사실, 교육연구부, 안전관리부가 운영된다.

기획실은 기획팀, 홍보팀, 해외사업팀으로 구성됐고, 교육연구부는 교육팀, 도서실, 임상시험센터, IRB 등 4개 부서가 속한다. 안전관리부는 QI실, 감염관리실, 보건/안전관리가 해당한다.

한편, 지난 2일 첫 출근한 171명의 신입 직원들은 본격 근무에 앞서 진입식을 통해 부서별 업무 매뉴얼 및 OJT 교육과 병원 시설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윤병우 원장은 입사를 축하하며 사원증과 배지를 달아줬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