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현 발행인: 자신의 몸매를 멋지게 만들고 유지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어릴 때부터 몸매관리를 통해서 지금과 같은 몸매를 만들고, 국내 보디빌딩, 스포츠 모델 등에서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는 정다영 대표와의 인터뷰를 시작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다영 대표: 안녕하세요. 피트니스 선수로 활동 중이며, 더퍼스트짐을 운영하고 있는 정다영입니다. 어릴 때부터 운동과 스포츠를 좋아해, 체육대학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에 웨이트 트레이닝(Weight training)을 전문적으로 배우기 시작하면서 보디빌딩대회를 나가게 되어 지금까지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을 살려 현재까지 웨이트 트레이닝을 지도하는 트레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구 발행인: 2010년부터 지금까지 많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얻었는데 특별히 대회를 준비하면서 기억이 나는 대회가 있었나요?

정 대표: 전국보디빌딩대회도 굉장히 기억에 남지만, 종목을 바꾸며 비키니 선수로 전향한 첫 대회인 나바코리아대회 또한 잊지 못할 대회입니다. 이 시합을 준비하며 심적으로 많이 불안했는데, 그랑프리 준우승이라는 감사한 성적을 거둬 다시 한번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정다영 대표는 비키니 선수로 전향한 첫 대회인 나바코리아대회에서 그랑프리 준우승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정다영 대표는 비키니 선수로 전향한 첫 대회인 나바코리아대회에서 그랑프리 준우승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구 발행인: 최근에 대한민국 전 국민이 바쁜 일상 속에서 짧은 시간에 운동을 통해 건강한 육체를 만드는 획기적인 온라인 PT를 동영상으로 찍어서 보급한다고 하는데 만든 이유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어떤 식의 PT인지 간단하게 설명해주면 좋겠네요

정 대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공공시설의 이용을 불안해하는 분들이 급증했고, 외부활동이 줄다 보니 살이 찌고, 건강을 잃어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트레이닝이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대에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더퍼스트핏’ 온택트(Ontact) PT는 3주 동안 주차 별로 운동 영상과 식단 플랜(Plan, 계획)을 제공합니다. 운동과 식단을 회원들이 매일 인증하고, 인증한 운동과 식단을 토대로 매일 피드백을 하면서 관리합니다. 그냥 '온라인 PT'라기 보다는 매일 직접 저의 관리를 받을 수 있어서 '온택트(ontact) PT'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일반 PT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약 1/3 가격)으로 관리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구 발행인: 남편(윤병희)도 KLPGA 여자 프로골퍼코치 등 다양한 운동 코치 경험이 있고 많은 보디빌딩대회에 수상 경력이 있는데 남편분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 대표: 남편은 고등학생 때부터 엘리트 체육을 한 보디빌딩(body building) 선수입니다. 체육대학을 졸업해 프로골퍼코치뿐 아니라, 태릉선수촌 사이클 국가대표선수코치, 스피드스케이팅선수코치, 유명연예인트레이닝 등의 이력이 있습니다. 현재는 저와 함께 더퍼스트짐을 운영하는 대표이며 지금도 현역 보디빌딩선수로 활동 중입니다.

정 대표의 남편(윤병희)도 고등학생 때부터 엘리트 체육을 한 보디빌딩(body building) 선수이다.
정 대표의 남편(윤병희)도 고등학생 때부터 엘리트 체육을 한 보디빌딩(body building) 선수이다.

구 발행인: 남편과 같은 직종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부부로서 삶을 공유할 때 장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정 대표: 아무래도 하루 24시간 함께 일과 생활을 한다는 것이 힘들 때도 있습니다. 마치 전쟁터의 전우 같은 느낌이라 하면 쉽게 이해하실까요? 그래도 단점보단 장점이 훨씬 많습니다. 일에 대해 문제가 생겼을 때 서로 제일 먼저 의논하는 사람이기에 의지가 많이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미래를 공유하고, 서로의 꿈을 이해하고, 응원해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구 발행인: 많은 어린이가 운동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을 것 같은데, 어릴 때부터 운동을 시작한 특별한 계기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어린이들한테는 어떤 교육을 하면 운동을 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을까요?

정 대표: 저는 어린 시절 워낙 활동적이었고, 학교 체육 시간 남들보다 조금은 뛰어난 운동신경을 갖고 있어 자연스럽게 운동에 대한 관심이 생겼습니다.

생활체육의 강국인 독일에서는 하교 후, 스포츠 동아리 활동을 필수로 합니다. 이처럼 우리 아이들에게도 공부 이외에 다양한 체육활동을 접하게 해주어, 자연스럽게 운동이 생활 중 일부가 되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구 발행인: 현재 남편과 같이 The First Gym 헬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헬스장을 오픈 한 이유와 다른 헬스장과 구별되는 특징이 있으면 설명해주세요

정 대표: 남편과 저 둘 다 체육대학을 전공해 트레이너와 선수 생활을 오래 해왔고, 우리의 경력과 실력, 이를 기반으로 우리 센터를 운영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헬스장과는 다르게 100%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좀 더 고급스러운 관리를 받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선생님들이 경력만큼 실력도 좋아 트레이너, 요가・필라테스 강사 등 체육종사자들도 티칭(Teaching)을 받으러 옵니다. 그만큼 좀 더 전문적으로 운동을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정 대표는 2009년에 웨이트 트레이닝(Weight training)을 전문적으로 배우기 시작하면서 보디빌딩대회를 출전해, 지금까지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정 대표는 2009년에 웨이트 트레이닝(Weight training)을 전문적으로 배우기 시작하면서 보디빌딩대회를 출전해, 지금까지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구 발행인: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을 가진 정다영 대표와 인터뷰를 하니 저도 건강해지는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요즘과 같은 코로나19 시대에는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본인만의 방법이 있으면 설명해주세요.

정 대표: 코로나19 시대에 면역력은 필수라고 하지요, 면역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입니다. 저 또한 일요일 빼고는 운동시간을 만들어 운동을 꾸준히 합니다. 아직 운동시설을 이용하기 불안하시다면, 집에서라도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으로 생활 리듬이 깨지지 않게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구 발행인: 지금까지 인터뷰에 응해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항상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웨이트 트레이닝(Weight training)은 근력(筋力)이나 파워(Power)를 증강시킬 목적으로 하는 저항 훈련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