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시상식 최우수상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시상식 최우수상 수상

[고양일보] 고양시는 지난 23일 고양시 대표 캐릭터인 ‘고양고양이’가 한국콘텐츠진흥원 본관에서 진행된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수상으로 시상금 300만원과 향후 1년간 맞춤형 홍보 및 라이선싱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아래 ‘진흥원’) 주관인 ‘우리동네 캐릭터 대회’는 올해 3회로 지역·공공 캐릭터를 전 국민에게 알리고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전국 총 100개 기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100% 온라인 대국민 투표로만 대회를 진행, 본선에 최종 16개 팀이 진출하였으며, 최종 순위는 본선투표 100%로 결정됐다.

고양고양이가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양고양이가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양고양이’는 제1회에서 특별상, 제2회와 제3회에서 최우수상, 우리동네캐릭터 역대수상작 홍보마케팅 지원사업 최종 선정 등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3년 연속 수상과 사업비 지원의 성과를 거뒀다.

한편, 고양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받은 우리동네캐릭터 역대수상작 홍보마케팅 지원사업비를 통해 ‘고양고양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배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