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농업기초 기술교육을 한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농업기초 기술교육을 한다.

[고양일보]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온라인 농업기초 기술교육을 한다.

기초농업 교육에 관심이 많은 고양 시민이나 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분야별 30명씩 선착순이다.

그동안 고양시농업기술센터는 벤처농업대학, 농업실용교육, 전문농업기술교육 등 다양한 농업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교육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농업기초 기술교육은 마늘, 양파, 무, 배추, 시금치, 쪽파 등을 중심으로 작목별 재배 기초기술과 환경관리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한다.

2주간 매주 화·금요일에,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원격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댓글창을 활용해 정보를 공유하고 강사와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송세영 소장은 “농업 기초교육은 기초영농기술을 전수하고 농업현장에서 직면하는 농업인들의 고충을 해결하는 현장맞춤형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접수는 신청 분야와 성명,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bjwoo@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31-8075-4286)으로 문의하거나,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 .kr), 고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yang.go.kr/ag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