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컨벤션뷰로, MICE 국제회의 '2020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개최
고양컨벤션뷰로, MICE 국제회의 '2020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개최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10.07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포스터
2020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포스터

[고양일보] 고양컨벤션뷰로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2020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아시아 최초 MICE 목적지 관련 국제회의로 선도적 MICE 도시인 고양시 브랜드를 형성하고 MICE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행사다. 올해로 4회를 맞은 '2020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21일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과 22일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 'GDSM 아시아 태평양 세미나'로 구성될 예정이다.

첫째 날 21일은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소노캄 고양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진행된다. ‘포스트 코로나의 MICE 데스티네이션 회복: 위기관리 전략과 디지털 미팅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될 포럼은 글로벌 MICE 컨설팅사 Gaining Edge의 회장인 Gary Grimmer의 발제에 이은 4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둘째 날 22일 오전에는 '아시아 데스티네이션 라운드 테이블'은 국제컨벤션협회인 ICCA와 공동으로 진행하며 MICE 목적지 관련 전문가 Gaining Edge의 Senior Partner인 Mike Williams 주제발표에 이어 총 5개의 아시아 도시들(고양시, 서울시, 수원시,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팬데믹 상황에 대처방안 및 MICE산업 진흥에 대한 사례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오후에는 ‘GDSM 아시아 태평양 세미나'에서는 GUBI Consulting의 CEO인 Guy Bigwood의 MICE 지속가능성 관련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해외 연사 Global Destination Sustainability Movement의 Changemaker인 Pip Harley와 동덕여대 윤영혜 교수의 사례발표 강연에 이어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상열 단장은 “국내 대표적 MICE전문회의로 거듭난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2020’는 고양시를 MICE 목적지로 대내외에 알리는 기회의 장일 뿐 아니라 MICE관련 최근 경향을 고양시 시민 및 정책관계자에 전달함으로써 MICE도시로서의 고양시의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