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위원장 김운남)는 6일 고양시정연수원에서 ‘고양시 자원순환 시설 개선 방안’ 연구 중간보고회를 열고 고양시의 자원 재순환 정책 방안을 검토했다.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는 고양시의 도시 팽창에 대비해 하수처리장, 소각장, 재활용선별장, 음식물쓰레기처리장 등 자원순환 시설에 대한 로드맵과 자원순환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 개선 방안을 찾는 ‘고양시 자원순환 시설 개선 방안’  수립을  추진 중이다.  환경경제위원회 차원의 정책을 제안하고 관련 예산을 수립하고자 지난 5월 고양시정연구원에 의뢰하여 고양시 자원순환 시설 개선방안을 고양시정연구원 연구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김운남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김종민, 박시동, 손동숙, 윤용석, 정판오, 조현숙, 송규근 의원과 이재은 고양시정연구원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자원순환 시설 운영 및 자원순환 방식에 대한 선진 사례 및 그 적용 가능성과 자원순환을 위한 행정 및 거버넌스 체계 개선 방안 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김운남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장은 “이번 연구는 창릉 신도시 등 미래 고양시의 도시 팽창에 대비한 고양시 자원순환 시설의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시정연구원과 집행부의 의견을 수렴하여 고양시가 보다 발전된 자원순환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