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고양교육지원청 1층은 ‘고양 교복 물려주기 판매 행사’를 찾은 학부모와 학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행사 시작 시간이 오후 2시 전부터 줄을 서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18일 고양교육지원청 행사장에 교복을 사러 온 학부모와 학생들로 북적였다. <사진=고양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고양교육지원청 외에도 덕양구청 대회의실과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도 같은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우림복지재단과 고양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 행사이며 이번에 수거된 교복은 1만5000여 점으로 작년 6000여 점에 비해 약 2.5배에 이른다. 세탁비만 1000만 원 이상이 들어갈 정도로 큰 규모다.

고양미래인재교육센터에도 학부와와 학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사진=고양교육지원청 제공>

고양교육지원청 1층 행사장에서 만난 추희웅 중등교육지원과 주무관은 “교복 물려주기 행사는 교복 수거가 관건”이라며 “올해는 각 학교를 돌며 열심히 홍보활동을 펼친 덕분에 작년보다 2.5배 많은 교복을 수거할 수 있었다. 교복을 기부하는 학생들에게 기념사진을 찍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행사장은 시작 한 시간 정도 지나자 썰물 빠지듯이 한산해졌다. 추 주무관은 “교복을 고를 때 맞는 치수와 상태가 좋은 교복을 얻기에 유리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교복 가격은 1000원에서 5000원까지다. 

덕양구청 대회의실도 수많은 학부모와 학생들도 붐볐다. <사진=고양교육지원청 제공>

이날 행사에는 총 3500여 명이 넘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다녀갔으며 30여개 학교가 기부에 참여했다. 판매된 교복 수입금 전액은 참여교에 장학금으로 돌려준다.

집중판매를 한 30개교 외에 학교자체판매를 실시하는 33개교에도 수거된 교복을 세탁하고 수선해 각 학교에 보내졌다. 이들 학교는 자체 일정에 따라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심학경 교육장은 “2017년 상반기 교복 물려주기 행사는 지난해보다 참여교 및 수거된 교복의 수가 대폭 늘었고 참여하신 학부모님의 관심 또한 더욱 높아져 양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 입구까지 줄을 서고 있는 모습. <사진=고양교육지원청 제공>
고양미래인재지원센터에도 줄어 서서 기다리고 있다. <사진=고양교육지원청 제공>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