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환경단체에서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경유차에서 친환경 차량으로 대체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한 환경단체에서 어린이 통학 차량을 경유차에서 친환경 차량으로 대체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22일 어린이 건강 보호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차량 연식 기준(2011년 이전 등록 차량)을 폐지하고 조기 폐차 지원금 지급도 허용했다.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신차로 교체할 경우 LPG차 전환 지원 보조금 500만원과 조기 폐차 보조금 최대 3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어린이 통학 차량 외 일반 경유차나 노후 LPG차를 폐차하고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도 보조금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보조금 지원 신청 요건을 완화하여 보조금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폐차말소를 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 신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로 인한 신차 구매 지연 등을 감안하여 올해에 한해,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신차를 미리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 시설도 확대하여 기존 신고시설 6종(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어린이집, 학원, 체육시설)에서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수련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총 12종이 추가로 지원된다.

통학 차량 미보유 시설은 내년 5월 26일까지 신고에 한해, 경유 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고양시는 오는 11월 말까지 지원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