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체육회가 ‘유튜브 고양시체육회TV’ 채널을 통해 홈 트레이닝 운동 영상을 시민들에게 보급하고 있다.
고양시체육회가 ‘유튜브 고양시체육회TV’ 채널을 통해 홈 트레이닝 운동 영상을 시민들에게 보급하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시체육회(회장 나상호)는 코로나19의 장기화를 대비하여 기존 사업을 비대면 사업으로 빠르게 전환하여 홈 트레이닝 운동 영상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보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고양시체육회는 지난 4월부터 ‘유튜브 고양시체육회TV’을 개설해 총 53편의 홈 트레이닝 영상을 업로드 했다. 매주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홈 트레이닝 영상을 지속적으로 SNS(홈페이지, 페이스북, 밴드)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언택트 체육정책일환으로 라이브방송으로 실시간 온라인체육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콘텐츠와 함께 재미난 영상으로 구성되어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비대면 보디빌딩대회를 개최해 지난 20일 네이버TV, 카카오TV, 유튜브로 방영했다.

비대면 보디빌딩대회
비대면 보디빌딩대회

나상호 회장은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발 빠르게 비대면 생활체육 활동으로 전환하여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조금이나마 시민들이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해 하루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