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기능이 첨가된 새로운 고양페이카드
교통카드 기능이 첨가된 새로운 고양페이카드

[고양일보] 고양시는 9월 17일부터 교통카드 기능이 첨가된 새로운 고양페이카드를 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 고양페이는 교통카드 기능이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교통카드를 따로 들고 다니는 불편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고양페이 카드 한 장으로 결제를 비롯해 대중교통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교통기능이 추가된 고양페이카드는 경기지역화폐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비용은 2000원이다. 교통카드는 통합 권종으로 일반용, 청소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청소년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근처 편의점이나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

이번에 발급하는 교통기능은 전국호환규격으로 고양시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다. 교통카드는 고양페이 잔액과 별도 관리되며, 교통카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편의점에서 충전을 해야만 가능하다.

고양페이 교통기능 충전 시 인센티브 지급처럼 추가 금전 지급은 없다. 잔액확인과 소득공제 신청은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김규진 소상공인지원과장은 “고양페이에 교통카드 기능까지 추가해 고양페이 이용 시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모바일 결제기능 도입 등 고양페이 이용 시민의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