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

[고양일보]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는 지난 1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을 2005년 최초 인증 이후 6회 연속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SQ 인증은 서비스품질 혁신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써 서류심사, 현장평가,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심의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부여된다.

평가기준은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정보시스템, 고객접점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총 7개 분야로 구성됐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CEO의 고객에 대한 철학,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기관을 벤치마킹하여 실정에 맞게 잘 적용한 점, 특히 고객서비스헌장과 서비스매뉴얼 개정 등 체계적인 고객접점서비스 운영·관리 측면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홍종 사장은 “우리의 노력을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발전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