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언택트시대에 앞서가는 비대면 수업을 진행했다.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이병훈교육연구소 소장(우측)을 초청하여 언택트시대에 앞서가는 비대면 수업을 진행했다.

[고양일보]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송원찬)은 언택트시대에 앞서가는 비대면 수업을 준비하여 시민들의 깊은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면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지는 것에 착안, 그동안 경기도 지식(G-seek)사이트와 연계해 다양한 온라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링크하여 가정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학습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다.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하 ‘평생학습원’)에서는 지난 9월 1일 MBC ‘공부가 머니’컨설턴트이자 전 한국교육개발원 학업상담 교수인 이병훈교육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알파맘·베타대디부모학교를 두 시간 동안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했다.

이날 강연은 주 강연에 이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 자녀·학부모 간 대화와 진로, 효율적인 학습과 성적향상의 비법, 자기주도학습법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곁들여 진행했다.

또한 학부모로부터 실시간 질의를 통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져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는 등 언택트시대에 움츠리고 있던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잠재욕구를 해소하는데 일조했다.

한편 평생학습원에서는 어린이집 유아들 대상의 줌(Zoom Contents)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실시간 소통 유아평생학습 프로그램을 9월 2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원관계자는 “코로나19가 완화될 때까지 면대면 수업을 지양하고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실시간, 동영상링크, 줌, 참여콘서트 형식 등 다양하게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계획은 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ull.or.kr)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031)826 – 997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