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문성준 경사, 이창우 경위, 임병호 서장
좌측부터 문성준 경사, 이창우 경위, 임병호 서장

[고양일보] 일산동부경찰서(서장 임병호)는 9일 본서 서장실에서 업무유공 경찰관에 대한 경찰서장과 지방청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통안전계 이창우 경위는 이륜차 교통단속 중 오토바이 절도범을 검거한 유공으로 경찰서장 표창을, 교통안전계 문성준 경사는 교통오토바이로 화재 현장에 출동하는 소방차 출동로 확보로 기관 간 공동·협업체계를 제대로 이행한 미담사례 유공으로 지방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화재 신고를 받고 긴급출동한 소방차가 신속히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통경찰 문성준 경사의 영상은 경기도북부재난본부 유튜브 ’안깨남‘과 경찰청 유튜브・페이스북에 업로드 되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관련 영상은 다수의 언론매체에도 방영되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일산동부서 교통안전계는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이륜차교통법규위반’ 단속과 사망사고예방을 위한 교통순찰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적은 인력임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전년 대비 교통사고 사망자가 약 55% 감소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임병호 서장은 “현장에서 책임의식을 갖고 능동적으로 맡은 업무에 충실하고 있는 직원들이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통해 안정된 치안을 유지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