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도서관, 9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북큐레이션 운영한다
양주시 도서관, 9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북큐레이션 운영한다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09.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도서관은 9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양주시도서관은 9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고양일보]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9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운영,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를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 독서 편의를 제공한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공공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른 시민 독서 불편 해소를 위한 것으로 각 도서관에서 진행하던 도서 전시를 함께 제공해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보다 높일 계획이다.

기존 전시인 ‘월별,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포함해 ‘북튜브, 책을 보여드립니다’, ‘집콕책콕, 온라인으로 즐기는 독서문화콘텐츠’, ‘눈으로 보는 책, 온라인 원화전시회’ 등도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리브로피아’를 통해 쉽게 즐길 수 있다.

양주시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를 사전 예약한 뒤 대출 승인 문자를 받고 해당 도서관을 방문해 도서를 수령하는 비대면 방식의 도서예약대출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1인당 최대 5권, 총 3주 동안 대출할 수 있으며 반납은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오후 4시 이전에 도서 예약을 신청하면 다음 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중 선택해 수령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 신청한 회원은 이틀 후에 수령 할 수 있다.

도서 수령은 본인이 회원증을 가지고 도서관에 방문하면 되며 가족회원증 지참 시에는 가족 간 대리 수령도 가능하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중단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을 통해 제공하는 등 시민 독서 생활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