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부경찰서와 고양시니어클럽 '은빛순찰대'가 불법카메라 설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일산동부경찰서와 고양시니어클럽 '은빛순찰대'가 불법카메라 설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고양일보] 일산동부경찰서(서장 임병호)는 27일 하계기간 불법 촬영 예방을 위해 고양시니어클럽 ‘은빛순찰대’와 함께 불법카메라 설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여름철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성범죄 발생 위험이 높은 성범죄 취약지와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올해부터 개정된 성폭력처벌법 홍보를 위한 스티커와 불법 카메라 설치 의심장소를 확인할 수 있는 ‘Easy Finder(불법촬영 간이 탐지필름)’를 제작·배포하고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신고 활성화를 위해 시설주와 관리사무소에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일산동부경찰서와 은빛순찰대는 고양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불법촬영 점검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홍보 활동과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도 힘쓸 방침이다.

임병호 경찰서장은 “불법촬영 근절을 위해 지역 공동체치안에 힘쓰고 계시는 ‘은빛순찰대’ 어르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어르신들의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일산동부경찰도 불법 촬영 없는 안전한 일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