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의장단, 역대 의장과 만남의 시간 가져
고양시의회 의장단, 역대 의장과 만남의 시간 가져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08.1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보] 고양시의회(의장 이길용)는 8월 13일 역대 의장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시와 의회의 협력・견제를 통한 발전방안과 지역경제 회복방안 등을 모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역대 시의회 의장 6명 및 현(現) 의장단 7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허준(2대 전반기), 김현중(4대 전반기), 배철호(5대 전・후반기), 김필례(6대 전반기), 박윤희(6대 후반기), 소영환(7대 후반기) 전 의장과 최실경 의정동우회장, 오영숙 의정동우회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고양시의회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소상공인 지원방안, 고양시 시정 현안 등을 논의하며 선·후배 의원 간 협력관계를 돈독히 했다.

역대 의장단과 간담회
역대 의장과 간담회 (좌로부터 소영환・김필례・배철호・김현중 전 의장, 이길용 현 의장, 허준・박윤희 전 의장, 최실경 의정동우회 회장)

또한, 최실경 의정동우회장은 의정동우회 지원조례를 건의했고, 허준 전 의장도 의정동우회 사무실 설치도 제안했다.

소영환 전 의장은 “경기도의회는 전직 의원들을 위한 조례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며 “이런 사례를 참고하여 고양시의회도 의정동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나 전직 의원들을 위한 공간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길용 의장은 “적극 공감하며, 지원 조례 제정이나 공간이 마련될 수 있는지를 의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전직 의장들은 “이렇게 역대 의장단이 한자리에 모여 고양시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눌 자리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며 “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길용 의장은 “제8대 후반기 고양시의회 개원 한 달을 맞아 선배 의원들을 모시고 재임 당시의 지혜와 열정, 패기를 전수받고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소통창구를 열어 의정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01
고양시의회 역대 의장, 의정동우회장과 제8대 의장단과의 간담회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