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조광한 남양주 시장이 왕숙 신도시 내에 조성될 판교 테크노밸리 2배 규모인 첨단산업단지에 글로벌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지난 22일 조광한 남양주 시장은 권기식 남양주시 중국 국제협력관(한중도시우호협회장)과 함께 주한 중국대사관을 방문하여 싱 하이밍 대사 등 관계자와 만남을 갖고 왕숙 신도시 내 기업유치 등을 논의했다.

지난 22일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싱 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만나 왕숙 신도시 내 기업유치 등을 논의했다.
지난 22일 조광한 남양주 시장은 싱 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만나 왕숙 신도시 내 기업유치 등을 논의했다. (좌측이 조광한 남양주 시장)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싱 하이밍 대사에게 직접 왕숙 신도시 기업유치 계획을 설명했다. 조 시장은 “왕숙1지구에는 농·생명 클러스터, 바이오·메디컬 등의 앵커기업을 유치하고, 왕숙2지구와 양정역세권은 문화예술 클러스터와 MICE 산업 유치로 문화․일자리․주거가 공존하는 도시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 도심까지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와 지하철 4·6·8·9호선 유치로 교통여건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입주하는 외국 기업에 대한 좋은 투자 환경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싱 하이밍 대사는“한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중국 기업과 기관에 우수한 접근성과 더불어 기업 운영에 상당한 이점을 가진 남양주시 왕숙 신도시가 많이 알려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조 시장은 직접 디자인한 항균 마스크를 싱 하이밍 대사에게 전달하면서 마스크를 휴대전화처럼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자는 취지의『MASK is my FRIEND(마스크는 내 친구)』캠페인 동참을 부탁하며, 빠른 시일 내에 남양주시에 방문할 것을 제안하였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