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신용규 사무총장, 고양시일산서구보건소 박순자 소장,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허신용 센터장이 토론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신용규 사무총장, 고양시일산서구보건소 박순자 소장,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허신용 센터장이 토론을 하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시사회복지관협회는 17일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 지역사회복지관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 내 복지관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지역 내 민·관 사회복지 안전망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토론자는 고양시일산서구보건소 박순자 소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신용규 사무총장,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허신용 센터장이 참석했다.

먼저 신용규 사무총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매우 편파적이고 선별적인 질병으로 사회적 약자에게는 너무나도 가혹한 바이러스이지만, 부유층에게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바이러스라고 언급했다. 이어 박순자 소장은 현재 고양시 코로나 상황과 보건소의 역할에 대해 설명을 하고, 최근에는 비말감염을 넘어서 공기 중에 바이러스 감염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반드시 마스크 착용과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양시사회복지관협회 관계자는 “정부의 발 빠른 대책에 맞추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속도감 있게 대응하고 복지관 사업의 전반적인 모니터링과 대면 서비스의 고찰을 통해 진일보한 지역사회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