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이 온라인 교육을 받고 있다.
교육생이 온라인 교육을 받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실버인력뱅크(센터장 최국진)는 매년 진행하는 노인교육사업 리플아카데미를 6월부터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고양실버인력뱅크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리플아카데미 교육대상이 코로나19에 취약한 노인 교육생들인 것을 감안하여 교육생들의 안전을 위해 리플아카데미의 전 과정을 실내 대면 수업에서 온라인·야외 수업으로 전환하여 교육생들의 안전에 초점을 맞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은 노인 교육생들이 접근하기 쉬운 카카오톡의 라이브톡 기능을 이용하여 어디서나 손쉽게 컴퓨터가 없어도 접속 할 수 있다. 실시간 수업진행뿐만 아니라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 수업 중 채팅창으로 강사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마술램프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황○○(만 83세)교육생은 “코로나로 인해 모든 외부활동이 끊겨서 무료하고 우울했는데 고양실버인력뱅크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게 되어 새로운 즐거움을 찾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리플아카데미는 만55세 이상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고양실버인력뱅크의 노인교육사업으로 사회공헌, 재취업, 사회참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유휴고급인력의 사회 재참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17개 과정 중 2개 과정(마술램프, 페이스페인팅)을 온라인 수업으로 시범운영하고 있다. 향후 교육생들의 만족도와 수업운영의 효율성 등을 평가하여 순차적으로 남은 과정들도 온라인·야외 수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