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교육 강사 양성과정’ 비대면 화상 교육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진로교육 강사 양성과정’ 비대면 화상 교육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7.15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료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료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일보]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유희)는 청소년의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진로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센터는 당초 4개 분야의 양성과정을 계획하고 센터 내 다목적실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생들의 대면학습 부담 증가로 비대면 온라인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신직업·창직, 율곡인성과정 교육생 50여명은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18시간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며, 직접 교육이 필요한 교규 활용법과 실습은 소규모로 그룹을 나누어 대면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주간별 탐구과제와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비대면으로 자칫 떨어질 수 있는 교육효과를 보완한다.

첫 비대면 교육을 마친 송혜숙 강사는 “색다른 교육경험이었다”며 “온라인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소통을 많이 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재미있고 집중도 잘 됐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윤정 파주시 교육지원과장은 “파주혁신교육지구와 함께하는 마을강사, 진로강사, 마을체험처 등 교육공동체 모두 비대면 영상 제작과 훈련, 개발 등에 최선을 다해주고 있다”며 “파주시도 코로나19로 바뀐 교육환경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