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마을학교’ 비대면 발대식 개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마을학교’ 비대면 발대식 개최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7.1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일보]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신용)는 지난 11일 ‘2020 자원봉사 마을학교’ 멘토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발대식으로 진행됐다. 성인 코디네이터와 대학생 봉사자가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100여 명의 고등학생 멘토들은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발대식에 참여했다.

‘자원봉사 마을학교’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의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으로 고양시 청소년들이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는 청소년 봉사학습 프로그램이다. 멘토로 선정된 청소년들은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지역별 총 6개 팀으로 나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멘토링 봉사활동으로 기획했다.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촉각책 만들기,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자막 만들기, 그림책 관련 콘텐츠 제작하기 등 아동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마을학교’에 참여한 고등학생 멘토는 “코로나19 때문에 자원봉사 활동을 하지 못했던 것이 너무 아쉬웠다”며 “자원봉사 마을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기대된다”고 발대식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