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장소 추천 서비스로 소상공인 활로 넓힌다
네이버, AI 장소 추천 서비스로 소상공인 활로 넓힌다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7.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어라운드가 적용된 네이버 지도
스마트어라운드가 적용된 네이버 지도

[고양일보] 네이버가 AI 장소 추천 서비스 ‘스마트어라운드’를 네이버 지도에 탑재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어라운드는 AI가 사용자 개인의 컨텍스트(위치, 시간대, 성별, 연령 등)에 맞춰 맛집, 카페 등 가볼만한 곳들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AI로 업그레이드된 네이버 지도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보다 많은 고객들과 접점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자들은 실시간 주변장소 추천, 오늘의 PICK!, 맛집 한줄리뷰 요약, 주변 인기테마 기능을 네이버 지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지도상에서 개인 취향과 현재 상황에 맞는 장소를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낼 수 있게 된 만큼, 나만의 ‘핫플레이스’를 발견할 기회도 많아진 셈이다.

네이버는 향후 스마트어라운드에서 사용자 개인에 최적화된 맛집이나 가볼만한 곳을 추천하는 기능 외에도 쇼핑이나 생활혜택과 같은 다양한 편의기능들 역시 연동할 계획이다.

최지훈 네이버 책임리더는 “개인의 취향과 상황을 고려해 추천해주는 스마트어라운드의 특성상, 단순히 주변의 인기 있는 장소보다 작지만 매력적인 상점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거쳐가고 있는 지금, AI 기술로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