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스포츠브랜드 '건이', '강이' 캐릭터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건이', '강이' 캐릭터

[고양일보] 고양시는 오는 7월 30일 오후 2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건이’, ‘강이’의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 배포 행사는 고양시가 지자체 최초로 개발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런칭 3주년을 기념하고 캐릭터 개발, 브랜드상품관 개관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모티콘 다운로드는 선착순 2만 명에 한정되며, 사용기간은 다운로드 후 90일이다. 모바일메신저(카카오톡) 실행 후 상단 검색창에 ‘고양시’를 입력해 채널 접속 후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운되는 ‘건이’, ‘강이’ 이모티콘 16종은 고양시 캐릭터 ‘고양고양이’의 스포츠 버전으로 ‘손하트’, ‘Fighting!’, ‘Thank you’, ‘안녕’ 등 일상적인 상황과 표정을 담고 있다.

또한 고양시 채널을 추가한 사람은 고양시의 스포츠뉴스, 주요 소식, 생활정보, 다양한 행사·축제 정보 등을 받아볼 수 있다. 고양시 채널은 2019년 12월 오픈, 7월 초 현재 21만 명이 가입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 채널 추가를 통해 고양시의 다양한 스포츠 뉴스와 생활체육 육성, 시정뉴스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지자체 최초로 만든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에 대한 많은 이용과 고양시가 유치한 2022년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