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종합운동장이 대한육상연맹의 엄격한 공인심사를 통해 국내 모든 육상대회 개최가 가능한 ‘제1종 육상경기장’ 자격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고양종합운동장은 국내 각종 육상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경기장으로 탈바꿈했다.

고양종합운동장이 대한육상연맹의 엄격한 공인심사를 통해 국내 모든 육상대회 개최가 가능한 ‘제1종 육상경기장’ 자격을 취득했다
고양종합운동장이 대한육상연맹의 엄격한 공인심사를 통해 국내 모든 육상대회 개최가 가능한 ‘제1종 육상경기장’ 자격을 취득했다

그동안 고양종합운동장은 선수들이 최상의 실력을 발휘하고 안전한 대회 개최를 위해 약 61억 원을 투입해 ▲육상트랙과 천연 잔디 교체, ▲전광판 교체, ▲육상용품 구입 등 새롭게 단장했다.

고양종합운동장은 10만 6천 298㎡의 건축면적에 약 4만명의 관중석을 겸비한 운동장으로, 지난 2003년 준공 이후 제92회 전국체전을 비롯해 경기도체전,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등 큰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요즘은 시민의 각종 행사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공인 1급 인증 획득과 보수공사를 통해 업그레이드 된 고양종합운동장은 향후 각종 육상대회 유치장소 및 시민들의 복합 체육 공간으로 더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022년까지 순차적으로 예산을 투입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내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신축·개보수 등 대대적인 정비를 통해 체육시설 부족 현상을 해소함은 물론 스포츠 산업도시 선두주자로서의 고양시 위상도 확고하게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66회 경기도체육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