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건강과일바구니’ 사업비를 전달했다.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건강과일바구니’ 사업비를 전달했다.

[고양일보]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병선)는 지난 9일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광수)로부터 ‘영양up 행복up 찾아가는 건강바구니’ 사업비 250만원을 후원받아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양up 행복up 찾아가는 건강바구니’ 사업은 2018년부터 진행해온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적인 특화사업으로 관내 저소득층 중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아동, 독거노인 등 15가정을 선정하여 2주에 한번 씩 제철과일을 지원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지원대상자간의 매칭을 통한 소통으로 대상가구의 정서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정기적으로 생활실태도 파악하고 있다.

송광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시대가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아직도 우리 주변에는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이웃들이 많이 있다. 우리 단체의 복지기금으로 이렇게 뜻깊은 사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며 후원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비를 후원한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금·후원물품 등의 기부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