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파주시는 문산천 임월교에서 문산역(문산1교) 구간 ‘문산천변 걷기 좋은 가로공원’ 조성사업이 현재 마무리 단계로 진입해 순조롭게 진행중이라고 8일 밝혔다.

지난 4월 착공한 ‘문산천변 걷기 좋은 가로공원’은 2020년 경기 선형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녹지보전 조례」 제4조 및 제7조, 「경기도 쌈지공원 지원 조례」 제3조에 의거 도비 2억, 시비 2억 총 예산 약 4억 원이 투입돼 조성된다.

현재 공정율 95%로 오는 7월 말 준공을 앞두고 현재 제초작업, 관수 등 유지관리에 힘쓰고 있다. 현재 가로공원 2km 구간에는 280주의 느티나무로 조성된 산책로와 13종 2만주의 관목류, 자주빛 꽃밭으로 연출될 파종된 다년생 초화류 에키네시아, 평의자, 파고라 등 휴식시설이 설치돼 있다. 

또한, 문산천 가로공원의 다양한 경관 연출을 위해 4계절 푸른 에메랄드그린 수종을 선택해 플랜트박스를 설치하고 이용객 편의를 위한 계단을 설치할 예정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관이 선사하는 도심 내 선형공원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문산천 가로공원에서 도심 속 휴식을 만끽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