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0년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간담회와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2020년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간담회와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양일보]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신용)는 지난 3일 ‘2020년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간담회와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이하 청글리)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경제분야, 환경분야, 평화·인권분야의 17개 동아리, 총 240여 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율형 봉사학습 동아리로 청소년 자원봉사 리더이자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날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약 20여명의 청글리 동아리 대표들과 2020년 활동과 연합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등 봉사활동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제시하며 소통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간담회 이후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 앱 줌(zoom)을 이용하여 온라인 발대식을 진행했으며, 청소년들은 올 한해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동아리 주제별 전문교육과 프로그램 컨설팅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동아리 간 소통 강화와 교류를 위하여 각 분야의 특성을 살린 연합봉사활동을 실시, 동아리들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허신용 센터장은“단순히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자원봉사를 기획, 운영, 그리고 평가까지 주체가 되는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 보람과 재미를 느끼고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글로벌 자원봉사 리더로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