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은 2월 10일 빛마루 세미나실에서 2017년 기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코트라 IT 사업단, 경기테크노파크, 한국지식재산전략원, 경기저작권 서비스센터, 따복공동체지원센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등 기관과 고양시 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설명회 참석한 기업들이 2017 기관별 기업 지원 시스템을 경청하고 있다.

설명회는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지원사업의 세부 내용과 추진 일정 등을 기업과 공유,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관련 기관과의 1:1 상담 코너를 통해 질문 및 애로사항을 직접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진흥원 양유길 원장은 “우리 원은 고양시의 산업ㆍ경제 발전과 기업육성을 위하여, 지역에 필요한 산업정책 연구 및 기업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라고 소개하며 “기업들이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여러 기관의 사업설명회를 다니기 어려운 상황에, 여러 기관의 발표를 이번 설명회에서 한번에 들을 수 있어 시간이 절약되었다.”고 말했으며, “단순히 지원 사업 뿐 아니라 저작권과 일자리 관련 기관의 정보도 알 수 있어 좋았다.” 며 이번 설명회에 만족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