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국립암센터, ‘제1회 고양평화의료포럼’ 개최
고양시-국립암센터, ‘제1회 고양평화의료포럼’ 개최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7.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고양평화의료포럼
제1회 고양평화의료포럼

[고양일보] 고양시는 2일 일산 킨텍스에서 국립암센터와 공동주최로 '제1회 고양평화의료포럼'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고양평화의료포럼’은 남북관계의 긴장을 해소하고 평화와 교류협력시대를 열어갈 보건의료협력 방안과 지역사회 역할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는 홍정민, 이용우, 신현영 국회의원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지역 내 병원과 보건의료 관련 유관기관, 민간단체, 시민 등 각계 각층이 참여했다.

‘평화와 교류의 시대를 여는 보건의료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린 1부 포럼에서는 국립암센터 이은숙 원장의 사회로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의 기조연설과 이재준 고양시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재은 고양시정연구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2부 세미나에서는 ‘북한 보건의료 현황과 변화’에 대한 황나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명예연구위원의 발표와 기모란 국립암센터 교수의 ‘신종 코로나 유행으로 살펴본 남북 협력방안’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으며, 박상민 서울의대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반도 건강공동체 준비’에 대해 비감염성질환을 중심으로 발표를 이어갔다.

이어 김열 국립암센터 평화의료센터장은 ‘평화의료 미래를 위한 교육연구센터 설립과 바이오클러스터 추진’을 통한 평화미래시대 보건의료협력의 방안을 제시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남북관계에 일시적인 시련과 난관이 있어도 평화를 향한 의지는 변함이 없으며, 경색국면일수록 고양시는 할 수 있는 것부터 바로 시작해 남북관계 개선과 교류협력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