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관광안내 챗봇 서비스 개시
파주시, 관광안내 챗봇 서비스 개시
  • 박공식 기자
  • 승인 2020.07.0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통해 관광 안내
7월 6일~24일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
파주 문화관광 챗봇 홈페이지 화면
파주 문화관광 챗봇 홈페이지 화면

[고양일보] 파주시가 7월 1일부터 기초지자체 최초로 관광안내 챗봇 ’파주여행안내‘ 서비스를 개시 한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를 말한다. 파주시는 관광안내 챗봇을 통해 ▲테마별(평화안보, 힐링휴양, 문화역사) ▲대중교통별(문산역, 금촌역/금릉역/운정역, 2층버스) ▲코스별(당일, 1박2일, 테마여행) 관광지의 운영시간, 이용요금, 문의처 등 기본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축제 및 행사 정보, 음식·숙박·쇼핑 정보 등을 제공하며 관광안내 책자 신청이나 시티투어 예약 등 각종 관광 관련 신청과 예약도 가능하다.

챗봇은 파주시청 문화관광 홈페이지(웹, 모바일)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답변도 가능하다. 또한 앞으로 관광지 정보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챗봇 서비스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7월 6일부터 24일까지 카카오톡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에 접속해 ’파주여행안내‘ 채널을 검색해 친구추가를 한 뒤 인증사진을 올리면 총 50명을 선정해 커피와 아이스크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개선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안승면 파주시 관광과장은 “언제 어디서나 관광안내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통해 관광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파주를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광객 유입으로 이어져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문화관광 챗봇(카카오톡)
문화관광 챗봇(카카오톡)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