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8회 파주시의회 1차 정례회 3차 본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파주시의회 제218회 1차 정례회 3차 본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고양일보] 파주시의회(의장 손배찬)는 6월 29일 3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18회 제1차 정례회를 폐회하고 제7대 파주시의회 전반기 의장단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 했다.

6월 5일부터 25일간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2019회계연도 결산승인안, 파주시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21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이어 진행된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강도 높은 질의를 통해 효율적인 시정 운영 방향과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도 2019회계연도 결산승인안을 심사하며, 사업별 재원과 보조사업에 대해 분석하고 시 재정 상태에 관한 날카로운 지적을 이어갔다.

예결위에서는 코로나19로 심각한 경제를 살리기 위한 연이은 추경으로 인해 시 재정이 불안해지지 않도록 세입징수율과 예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강력히 주문하며 원안 가결됐다.

손배찬 의장은 “지방 의회의 고유권한을 유감없이 발휘한 정례회로서, 무더운 날씨에도 현장확인 등 긴 일정에 성심을 다한 동료의원님들과, 장시간 이어지는 질의에도 성실히 임해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제7대 전반기 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반기에도 변함없이 파주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