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영태리·문산제일고 인근 군 방호벽 철거한다
파주시, 영태리·문산제일고 인근 군 방호벽 철거한다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6.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방호벽
군 방호벽

[고양일보] 파주시는 1970년부터 군작전상의 이유로 파주시 곳곳에 설치된 군 방호벽으로 인해 소방도로 미확보, 교통사고 유발 등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많은 피해를 주고 있어, 군 방호벽 철거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수차례에 걸친 군 협의를 통해 군방호벽 철거 동의를 얻어 월롱면 영태리 군 방호벽과 문산제일고 앞 군 방호벽을 우선 철거하기로 했다.

월롱면 영태리 군 방호벽은 마을간 연결도로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소통과 농기계의 통행불편을 가중시키고 있었다. 영태리 방호벽 철거는 6월 25일 착공해 오는 8월 중 준공될 예정이다. 문산제일고 앞 군 방호벽은 학생들의 통학로에 설치되어 도심지 경관저해와 도로확장 등의 방해로 상습교통정체를 유발하고 있었으며, 6월 24일에 착공해 오는 12월 중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문산제일고 앞 군 방호벽 철거사업과 함께 교통개선사업도 병행 추진하며, 미관저해 요소를 제거하고 상습정체구간의 교통 환경 개선으로 시민들에게 질 높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허준수 파주시 도로관리사업소장은 “급격한 도시화 등에 따라 군 방호벽이 미관저해와 차량통행을 방해하는 요소였다”라며 “지속적으로 방호벽 철거 사업을 통해 적극행정과 교통 환경개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