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관내 업체들 “창고에 쌓인 재고상품 싸게 푼다”
고양시, 관내 업체들 “창고에 쌓인 재고상품 싸게 푼다”
  • 국명수 기자
  • 승인 2020.06.3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살리GO! 마켓'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살리GO! 마켓'

[고양일보] 고양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을 위해 7월 4일부터 ~ 5일까지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기업살리GO! 마켓'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양상공회의소·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고양시여성기업경제인협의회 주관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살리GO! 마켓’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을 비롯해 고양시에 본점 또는 공장등록 제조업체로 신발, 축구공, 회장품 등 70여 업체가 참여하며, 창고에 누적된 재고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고양페이·정부재난지원금 등 사용을 위한 카드결재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철저한 방역 대책 일환으로 행사장 입구에는 QR코드 출입관리시스템과 열화상카메라 등을 유증상자의 출입을 통제하며, 방문객들에게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제 사용을 독려하여 개인위생수칙을 지키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장 운영을 위해 행사 현장에 시민안전지킴이, 모범운전자 등 120여 명을 배치해 출‧입구별 입장객을 안전하게 입장시켜 원활한 행사가 진행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시 관계자는 “경기침체 상황 속에서 물류비용 절감과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재고 소진과 매출 증대를 위해 마련한 자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