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새마을회 SMU취업성공센터, '취업상담의 날'
고양시새마을회 SMU취업성공센터, '취업상담의 날'

[고양일보] 고양시새마을회 SMU취업성공센터는 고양시에 거주하는 구직자들에게 무료 취업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SMU취업성공센터는 한양문고 주엽점과 함께 매주 화요일 '취업상담의 날'을 지정하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양문고 주엽점 내 카페에서 전문 상담사가 취업상담을 진행한다.

'취업상담의 날' 방문 시 SMU취업성공센터는 취업성공패키지 사업 외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청년구직활동지원금,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희망사회 프로젝트 저신용자 재기 지원 프로그램 등의 구직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에 관련된 상담을 청·장년층 구직자 누구에게나 제한 없이 1:1 맞춤으로 제공하고 있다.

청·장년층을 위한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의 무료 취업상담, 국비지원 프로그램 안내, 취업지원서비스를 받기 희망하거나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을 통해 취업을 희망할 경우 SMU취업성공센터 홈페이지(smujob.co.kr), 전화(031-902-5318), 카카오톡에서도 간편하게 문의와 신청이 가능하다.

만69세 이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사전신청을 하지 않아도 방문은 가능하지만 사전신청 후 방문 시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고 있다.

SMU취업성공센터는 2020년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에게 차별화된 취업지원서비스로 기업분석·기출자소서·면접자료 출력서비스, 취업스터디장소 무료대관 서비스, 도서무료대여서비스 ‘취업성공 도서관’을 제공함에 따라 구직자에게 좋은 고용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있다.

고양시새마을회 SMU취업성공센터는 2011년도부터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고양·파주 지역 취업률 1위, 고객만족도 1위를 한 우수한 취업지원기관이다. 그 외 2017년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장년인턴지원사업, 2018년 고양인재육성아카데미 위탁운영과 2019년 민간위탁기관 ‘고용서비스기관 인증평가 선정’기관으로 구직자에게 차별화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