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의 경기고양위더스학교 첫 등교 수업이 6월 22일 시작된다.

2020년 대안교육 위탁기관 치유학교로 선정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의 경기고양위더스학교는 학업중단 위기에 있거나 심리적 치유가 필요한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집중적인 심리지원 등을 통해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치유형 대안학교이다.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의 경기고양위더스학교 첫 등교 수업이 6월 22일 시작된다.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의 경기고양위더스학교 첫 등교 수업이 6월 22일 시작된다.

경기고양위더스학교의 수업 과정은 정규교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이외 대안 교과로 인지행동치료, 표현예술치료, 원예치료, 독서치료, 신체기반 안정화기법 등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경기고양위더스학교는 코로나19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지난 11일 교과목 강사 간담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대응체계를 구축했으며, 정기적인 소독 및 방역물품 등을 구비해 학생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기고양위더스학교의 입학 절차는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중학생 대상으로 입학신청서 및 지원서 심사 및 적응 기간과 심의를 거쳐 등록이 이뤄지며, 입학 관련 서류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031-908-35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