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미술과 책이 융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문 공공도서관인 의정부미술도서관은 하반기 미술 분야 역할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신진 작가 지원을 위한 2기 오픈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의정부미술도서관 오픈스튜디오는 개인전 이력이 없는 신진 작가에게 개방형 작업 공간과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소장품 심사 대상과 함께 미술도서관 교육 프로그램과 도서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작업실 제공 기간은 입주일로부터 6개월이며, 매년 2회 공모와 심사를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신진 작가를 선발할 계획이다.

의정부미술도서관 오픈스튜디오는 독창성과 창의성을 가진 역량 있는 예비 작가를 발굴·지원하며, 창작 활동을 통하여 작가와 시민들 간의 다양한 문화적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의정부미술도서관은 하반기 신진 작가 지원을 위한 2기 오픈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의정부미술도서관은 하반기 신진 작가 지원을 위한 2기 오픈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오픈스튜디오 2기 작가 신청은 의정부도서관 홈페이지 내 지정 양식으로 작성해야 한다. 기존 6월 14일까지였던 신청 기간은 코로나-19로 인한 운영 문제에 따라 오는 6월 30일까지 연장하였으며 이메일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오픈스튜디오의 자세한 공모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ili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미술도서관(031-828-88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