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된 의원과 선관 위원의 기념사진
당선된 의원 및 선거관리 위원의 기념사진

[고양일보]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후반기 의장 후보로 장현국 의원(수원 7-매탄 1,2,3,4동)을 선출했다.

부의장 후보로는 문경희(남양주2), 진용복 의원(용인3)이 각각 선출됐으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박근철 의원(의왕1)이 선출됐다.

의장과 부의장의 경우 다음 달 7일 경기도의회 전체의원 투표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이 경기도의회 유일 교섭단체인 만큼 당 대표와 함께 이날 사실상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이 결정됐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후반기 대표의원 및 의장ㆍ부의장 후보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ㆍ부의장 후보와 당 대표 선거를 실시했다.

장현국 의원과 김현삼 의원(안산7), 조광주 의원(성남3)이 나선 의장 후보 선출 선거에서는 민주당 전체 의원 132명 중 장현국 의원이 70표를 차지, 후보로 선출됐다.

총 5명의 의원이 나선 부의장 후보 선출 선거에서는 진용복ㆍ문경희 의원이 각각 76표, 61표를 받아 부의장 후보로 선출됐다.

박근철 의원과 민경선 의원(고양4)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당 대표 선거에서는 박 의원이 72표를 차지, 58표를 얻는 데 그친 민 의원을 제치고 당 대표를 맡게 됐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