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소
인쇄소

[고양일보] 고양시는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통해 ‘2020년 인쇄소공인 작업환경개선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쇄소공인 작업환경개선사업은 작업장 내 위험요소를 제거해 산업재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인쇄소공인(상시근로자 수 10인 미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평가를 통해 25개 업체를 선정해 업체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하며, 업체 자부담 비용은 총 공사비의 20%이다. 총 공사비에 대한 부가가치세는 전액 소공인이 부담한다.

지원품목은 작업장 바닥 기초·도장공사, 조명시설 교체, 작업대, 적재대, 누전차단기 교체 등이다.

특히 올해 사업은 지난해에 비해 지원금과 지원품목이 확대돼 소공인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난해 300만원이었던 지원금은 올해 500만원으로 증가했고 세척·세안시설, 지게차 방호 조치 등 지원품목도 추가됐다.

신청기간은 오는 7월 13일까지이며,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 사업 관련 신청서 서식은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 홈페이지(goyangprin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031-913-66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