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지난 11일 연천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는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200가구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겉절이·소고기장조림을 전달했다.

01
지난 11일 연천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는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에게 겉절이·소고기장조림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제1차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심의 의결한 영양가득! 정성가득 사랑의 반찬 나눔 릴레이 사업으로 주위에 힘들게 사는 각 마을의 어르신을 비롯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제공했다.

이옥순 연천읍 새마을 부녀회장은 밑반찬 중 가장 인기있는 반찬은 소고기 장조림인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장조림용 고기 비용을 부담해 겉절이 외에 영양가득한 장조림 밑반찬 사업을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여규승)부녀회와 협업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부녀회 위원님의 재능·솜씨를 살린 정성가득 영양가득 밑반찬 나눔사업이라며 어려운 이웃이 다가오는 무더위에 한 끼 식사라도 맛있게 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규환 연천읍장은 이번 밑반찬 사업은 상부상조하는 공동체 실현이다. 이전보다 상승된 복지체감으로 어려운 이웃은 연천읍이 살기 좋은 동네라고 느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