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파주소방서(서장 김인겸)는 이번 달 6일부터 주말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는 광탄면 소재 ‘마장호수’의 안전을 책임지는 ‘광탄수난전문 의용소방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마장호수 수상레저기구 운영에 따른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위험성 증가, 지리적으로 원거리에 위치한 소방관서로 인해 수난전문 의용소방대를 운영할 필요성이 대두됐다.

마장호수 수난전문 의용소방대는 이번 달 6일부터 10월 말까지 관광객이 급증하는 공휴일과 주말에 운영 예정이며, 광탄 및 조리의용소방대원이 2인 1조로 근무하게 된다.

광탄수난전문 의용소방대는 ▲둘레길(3.3km) 안전순찰 ▲수난사고 예방조치 ▲상황 발생 시 수난장비 및 구급장비를 활용한 구조·구급 활동을 실시한다.

이미 지난 2일 수난전문 의용소방대 운영에 앞서, 광탄·조리의용소방대 20명은 수난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응급처치장비 활용법,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받았다.

지난 2일 운영에 앞서, 수난전문 의용소방대 20명은 수난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의 교육을 받고 있다.
지난 2일 운영에 앞서, 수난전문 의용소방대 20명은 수난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의 교육을 받고 있다.

김인겸 파주소방서장은 “수난전문 의용소방대의 운영으로 마장호수를 찾는 시민들이 안전한 레저활동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 건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