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호 고양시의원, 전통시장 주차장 문제 질의
문재호 고양시의원, 전통시장 주차장 문제 질의
  • 박공식 기자
  • 승인 2020.06.03 16: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시장 "도시재생 부지에 설계 추진“
코로나19 공무원 업무 가중 문제 제기해
시정 질문하는 문재호 의원
시정 질문하는 문재호 의원

[고양일보] 문재호 고양시 의원(더불어민주당-고양동,관산동, 원신동, 홍도동)은 2일 열린 고양시의회 제244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설치 문제 및 코로나19에 대한 고양시의 향후 대책'에 대해 이재준 시장에게 시정 질문했다.

문재호 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화폐 사용과 더불어 공영주차장 설치가 가장 중요하고 시급하다"며 "고양시의 전통시장인 원당시장, 능곡시장 공영주차장 설치에 대한 중장기 계획과 현재 일산시장 공영주차장 설치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질의했다.  문 의원은 "주차장 부지 확보 및 매입의 어려움으로 주차장 설치가 단기간에 이루어지기 어렵다면 우선 활용할 수 있는 주변 학교, 종교시설, 농협 등에 주차장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협의해 줄 것"을 제안했다.

문 의원은 코로나19에 대한 고양시의 향후 대책에 대해서도 질의하면서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보건소 및 재난행정 등 특정부서 공무원들의 업무가 지나치게 편중되건 아닌지 우려 된다"며, "어떻게 인력충원 및 배치를 하고 있는지와 코로나19 이후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떠한 경제 활성화 정책을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에 대해 "원당시장 부근은 비싼 땅값과 주택지가 인근에 있어 주차장부지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최근 도시재생사업 부지내 주차장 설계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며, "능곡시장은 구 능곡역사를 매입해 주차공간을 확보했다"고 답했다.  일산시장 공영주차장 설치에 관해서는 "현재 경기도시관리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일산시장의 주차장 운영권을 고양시로 소유권 이전작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일산2구역 뉴타운 재정비촉진지역이 해제되면 어떻게 조화로운 건축계획을 세울 것인지 같이 고민하면서 해결하겠다"고 답변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공무원의 업무부담과 관련해 이 시장은 "보건소 인력의 충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정기인사 시 코로나19 관련 업무 전담직원의 희망부서를 우선 반영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해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의 보증금액 한도를 200억 원으로 늘렸고 소상공인들의 상수도요금과 지방세를 50% 감면했으며, 그외 여러 가지 대책을 세워나가겠다"라고 답변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만 2020-06-04 05:11:42
전통시장 주차장 문제 꼭 좀 해결해주세요~
백화점만 가는 이유~ 주차가 편해서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