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송산2동 민원실, 친근한 녹색공간으로 거듭나다
의정부 송산2동 민원실, 친근한 녹색공간으로 거듭나다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06.0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보] 의정부시 송산2동은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일환(一環, part)으로 최근 주민에게 친근한 공간인 민원실을 자연 친화적인 녹색공간(綠色空間, green space)으로 새단장했다.

의정부시 송산2동 민원실
의정부시는 송산2동 민원실을 자연 친화적인 녹색공간으로 새단장했다.

주민센터 주 출입구 방풍실 천정(天井, ceiling)과 벽면에 색을 입혀 기존 금속성 이미지에서 밝고 따뜻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센터 방문객이 녹색식물(綠色植物, green plant)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도록 방풍실 내 벽면 녹화를 위한 걸이화분을 설치하여 멋을 냈다.

또한, 실내 미세먼지 저감 및 쾌적한 청사 환경조성을 위해 민원대기실 곳곳에 공기정화 식물을 배치하고, 부족한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사무실 파티션(partition) 위에 화분을 다수 배치하여 대기 중인 민원인들이 다양한 녹색식물을 감상(鑑賞, appreciation)할 수 있도록 했다.

이혜란 송산2동 행정지원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쳐있는 분위기 속에서 민원인들이 좀 더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환경개선뿐만 아니라 더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송산2동은 민락로 591-8 일대(산들아이파크아파트~송산주공4단지아파트 구간)에 가로화단(띠녹지)을 조성 중이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