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킨텍스점 10층 하늘정원에서 고양시 화훼 농가의 꽃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10층 하늘정원에서 고양시 화훼 농가의 꽃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고양일보]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대표이사 박동길)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과 ‘화훼소비 문화 확산 운동’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10층 하늘정원에서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고양시 화훼 농가의 꽃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과 화훼 체험장, 포토존 등이 함께 운영된다.

판매 품목은 다육식물, 선인장, 공중식물, 꽃바구니, 동·서양난 등 총34종이 판매된다. 결제는 현금과 카드 모두 가능하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고양시 위기극복지원금, 고양페이 등도 사용할 수 있다.

주말에는 미니 꽃바구니 만들기, 이끼 화분 만들기, 분갈이 체험 등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가 함께 열린다. 수국 포토존, 그린 아치 포토존 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플라워 인생 포토존’도 마련된다.

박동길 대표이사는 “고양시에서 생산한 우수한 화훼류를 쉽게 구매하고 다양한 화훼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화훼 농가와 함께 꽃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타 기업·기관과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