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기피시설연구회, 기피시설 주민의견 듣다
고양시의회 기피시설연구회, 기피시설 주민의견 듣다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0.05.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보] 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기피시설연구회’가 기피시설 관련 현장방문에 이어,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지역 주민 의견을 들었다.

고양시와의 경계지점인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일원에 위치할 예정인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는 그동안 인근 고양시 주민들의 반발이 있는 등 건립을 둘러싼 갈등이 지속됐다.

이에 지난 26일 기피시설연구회는 삼송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연구회 시의원, 지역 주민, 관련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를 열였다.

26일 기피시설연구회는 삼송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연구회 시의원, 지역 주민, 관련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를 열였다.
지난 26일 기피시설연구회는 삼송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연구회 시의원, 지역 주민, 관련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를 열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지역 주민들은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가 건립되면 악취・소음・비산먼지・교통혼잡 등 환경피해 발생이 우려된다”면서, 본 계획의 백지화 및 원점에서의 재검토와 은평구청과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줄 것 등을 요청했다.

정봉식 기피시설연구회장은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건립으로 인한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과 환경문제에 대한 우려 등에 대해 공감한다”면서, “은평광역자원순환센터 건립이 일방적 행정이 아닌 주민들의 합리적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갈등해소 방안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