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경기북부기초관리본부인 파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5월 8일~25일 ‘콩~콩~콩 마음을 전해요!’라는 슬로건으로 콩나물시루 세트 및 발아 콩을 구매해 안부 편지와 함께 돌봄어르신 37명에게 전달했다.

콩나무시루
콩나물시루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사각지대 어르신들이 콩나물을 통해 키우는 재미도 느끼고 쑥쑥 자라난 콩나물로 영양을 섭취하실 수 있도록 응원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콩나물시루는 비대면 방법으로 전달했으나, 어버이날을 맞아 돌봄 어르신을 뵙길 희망하는 봉사자들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직접 전달해 코로나19로 원활하지 못했던 기부은행 돌봄활동에도 기여했다. 특히 옹기 시루로 된 세트를 준비해 어르신들의 어린 시절 추억을 회상시켰다.

돌봄 어르신은 “찾아오는 이도 없이 적적했던 무료한 일상에 콩나물이 무럭무럭 자라나는 모습을 보니 새 희망과 의욕이 살아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이란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돌봄활동을 제공하면 이를 돌봄포인트로 적립·관리하고, 만 65세 이후에 본인·가족·제3자가 돌봄활동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은행에 관심 있는 자원봉사자는 노인복지관(070-4759-5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