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돼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새롭게 전환시키고 고양시 곳곳에 담겨져 있는 매력적인 관광 스토리를 발굴하기 위해 ‘고양시 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양시 관광 활성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고양시 관광지에 대한 개인의 경험과 스토리를 엮은 수필, 기행문 등을 공모한다.

포스터
고양시 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 포스터

우수한 유·무형의 관광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고양시는 그동안 관광정책 활성화를 위해 시티투어, 관광서포터즈, 한강하구 생태관광자원 개발 등의 정책을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이번 공모전은 고양시 관광산업발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11개의 작품을 선정해 대상 100만원, 최우수 70만원 등 총 49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문화유산관광과 고민정 팀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고양시의 관광 이야기를 새롭게 발굴해 지역 상권과 연계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다른 지역 주민들도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모 접수는 7월 6일부터 7월 17일까지 이메일(jeemin0927@korea.kr)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