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오는 3월부터 시작되는 ‘모유수유교실’과 ‘해피맘 출산교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실시됐던 임산부 요가교실 수업 모습. <사진=일산동구보건소 제공>

‘모유수유클리닉’은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 2시 또는 3시 두 강의로 나눠 일산동구보건소 1층 모유수유실에서 진행된다. 모유수유 전문가를 초빙해 임신부 및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자세 및 마사지법 등을 실습 형식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모유수유클리닉 커리큐럼. <사진=일산동구보건소 제공>

또한 ‘해피맘 출산교실’은 오는 3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일산동구보건소 1층 건강누리실에서 진행된다. 모유수유 방법 및 신생아 돌보기, 전반적인 출산준비 및 산후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진다. 

해피맘 출산교실 커리큐럼. <사진=일산동구보건소 제공>

한편 ‘임산부 요가교실’도 확대 시행한다. 지난해 한 차례 10회 강의만 했던 것을 올해에는 3월과 8월 두 번으로 나뉘어 각각 10회씩 총 20회 수업을 진행하게 된 것. 

보건소 관계자는 “작년 임산부 교육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요가교실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확대해 달라는 요청도 많았다”고 전했다. 

요가교실 커리큐럼. <사진=일산동구보건소 제공>

‘임산부 요가교실’은 중산동 시민건강센터에서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27일까지 매주 화, 목 오후 3시에 진행된다. 1차로 진행되는 이번 수업은 이뤄진 임산부 요가교실은 2월 말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모유수유교실’ 등 임산부교실 예약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교육 참여 희망자는 일산동구보건소 모자보건팀으로 전화(☎031-8075-4105, 4104) 또는 방문 신청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