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꽃을 배부하고 있다.
장미꽃을 배부하고 있다.

[고양일보]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일산지사(지사장 정홍기)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장기요양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랑의 봄꽃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랑의 봄꽃 나눔’ 행사는 코로나19로 외출·면회 제한으로 위축된 장기요양 어르신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겪는 고양시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관할 일산동·서구 소재 요양원 등 장기요양기관 141개소에서 장기요양서비스를 받고 있는 어르신 5500여명에게 ‘장미꽃 1송이’씩 배부됐다.

장미꽃 배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장기요양기관 종사자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일산지사를 방문, 일괄 수령하여 장기요양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사를 방문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에게 체온 측정, 손소독, 거리유지 등을 진행하여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안전을 기했다.

‘사랑의 봄꽃 나눔’ 행사 비용(330만원 상당)은 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충당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양일산지사는 사회공헌 기금을 통해 매년 불우이웃이나 시설에 생활물품 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정홍기 지사장은 “심신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양시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게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 및 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나눔경영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